교차로나 벼룩시장처럼 전국적인 생활정보 신문도 있지만, 지역에 특화된 생활정보 신문이 있는 지역도 있습니다.
광주, 전남 지역의 사랑방신문이 대표적인데요,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사랑방신문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랑방신문 바로가기, 종이 신문 그대로 보는 방법, 사랑방신문 광고하는 법 을 아래에서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랑방신문이란?
- 광주, 전남 지역 생활정보 신문
- 부동산, 구인구직, 중고차 매매, 뉴스 정보 제공
- 인테리어, 청소, 이사 견적
광주·전남지역 대표 생활정보신문인 사랑방신문이 17일 자로 지령 9000호를 발간했다. 전국 생활정보신문 가운데 처음이다.
(주)사랑방미디어는 지난 1990년 11월 6일 창간 당시 8면 무료 신문으로 시작한 사랑방신문이 지령 9000호 신문을 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출처 : 뉴시스
사랑방신문은 광주, 전남 지역을 대표하는 지역 생활 정보 신문입니다.
1990년도에 창간되었고 그 당시에는 종이 신문이었지만,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사랑방신문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랑방신문은 부동산, 구인구직 정보가 가장 유명하지만, 그 밖에 중고차 매매, 인테리어, 청소, 이사 견적 서비스도 있습니다.
특히, 견적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역업체의 최저가 견적을 바로 알아볼 수 있어서 번거롭게 업체마다 전화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랑방신문 바로가기
사랑방신문은 네이버나 구글에서 검색해서 들어갈 수도 있지만,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바로 접속 가능합니다.
PC 환경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이용을 원하시면 전용 앱 설치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C에서 사랑방신문을 이용하실 경우
구인구직 바로가기
- 업종, 업무, 지역, 고용형태로 검색 가능
- 500대 기업 정보
- 알바 정보만 따로 검색 가능
- 과외 구하기도 조건에 따라 검색 가능
사랑방신문에서 가장 유명한 서비스는 구인구직입니다.
인크루트, 사람인 등의 구인구직 사이트는 서울, 경기 중심이기 때문에 지역 정보의 경우에는 사랑방신문과 같은 지역 생활 정보 신문이 좀 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랑방신문 구인구직 서비스는 업종(세부업무 포함), 지역, 고용형태(정규직, 계약직, 알바 등)를 구분해서 원하는 조건으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광주, 전남 지역의 500대 기업 채용 정보만 따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알바 구하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홀서빙, 배달, 매장관리, 편의점 등으로 나눠서 채용정보를 보여주기 때문에 원하는 직종으로 고르기가 편합니다.
과외 구하기 서비스는 과목, 학년, 지역, 경력에 따라서 검색할 수 있고 무료 견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서 부담 없이 과외선생님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 바로가기
- 매물검색 – 주거용, 상업용, 토지/임야 등
- 분양정보
- 실시간 시세 정보
- 재개발 정보
- 원룸 매물 정보
사랑방신문 부동산에서는 매물검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파트, 빌라 등의 주거용 부동산뿐만 아니라 상가 등의 사업용 부동산과 토지, 임야 등의 땅 매물까지 검색할 수 있습니다.
광주, 전남지역의 아파트 분양정보와 실시간 아파트 시세 정보를 제공하고, 재개발에 대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어서 부동산 투자 시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원룸 메뉴는 따로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는데 원룸, 투룸, 오피스텔뿐 아니라 고시텔 정보도 제공하고 있어서 대학생들이 이용하기에 편합니다.
종이 신문 그대로 보기
인터넷으로 사랑방신문을 이용하는 것도 편하지만, 예전부터 종이 신문만 쓰던 어르신들은 종이 신문이 더 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사랑방신문에서는 종이신문을 스캔해서 인터넷으로 바로 볼 수 있는 종이 신문 그대로 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페이지에 들어가서 날짜만 클릭하시면 종이 신문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한 달간의 종이 신문만 제공하고 있으니, 보고 싶은 날짜가 지나기 전에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랑방신문 광고하는 방법
사랑방신문에서 부동산 매물이나 일자리를 검색하는 경우도 있지만, 직접 광고를 올리고 싶은 분들도 계실 겁니다.
이런 경우에도 인터넷에서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사랑방신문 광고센터에서 진행
- 부동산, 구인구직, 중고차, 장터로 구분
- 종이신문 박스광고
- 네이버 검색광고 대행도 진행
사랑방신문에 광고를 올리려면 광고센터를 통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부동산, 구인구직, 중고차, 장터 등으로 구분되어 있으니 광고를 올리고 싶은 메뉴의 광고센터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광고게재는 유료 결제가 필요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회원가입은 필요합니다.
광고센터에는 대략적인 광고비도 나와있기 때문에 광고를 직접 게재하기 전에 얼마나 예산이 나올지 견적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